코골이·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자가 맞춤형 구강내장치 의료기기 '코어덴트'가 국내 홈쇼핑에서 신규 론칭된다.
두코는 11일 23시 50분부터 70분 동안 NS홈쇼핑 코어덴트 홈쇼핑을 통해 하악 전진량 조절 자가 맞춤형 구강내장치 '코어덴트(COADENT)'를 첫 선보인다고 밝혔다.
두코 코어덴트는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돕는 구강내장치 의료기기다. 코골이는 잠을 잘 때 좁은 기도로 호흡해 혀뿌리를 떨리게 해 나타나는 증상이다.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불규칙해지거나 멎는 증상을 말한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은 수면 중 원활한 호흡을 방해해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꼽힌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이 장기화되면 만성피로와 기면증, 주간졸림증을 겪는다. 장기화되면 치명적인 합병증을 일으킬 정도로 잠재적인 위험성을 지닌 수면장애다. 코어덴트는 사전 심의를 거친 공식 의료기기 제품으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어텐트는 간단한 방법으로 자가 맞춤해 사용할 수 있는 구강내장치다. 간단한 착용으로 기도가 넓어지는 효과를 내는 동시에 하악 전진량을 조절할 수 있다. 실제로 주문제작방식의 기존 제품과 달리 사용자 스스로 세팅해 사용 가능해 별도 제작기간 없이 주문 후 당일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임플란트, 치과치료 등으로 구강구조가 변했을 경우 간단하게 재성형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나이에 따른 피부 탄력 저하, 체중 변화, 음주 후 변화 등 사용자 상태에 따라 하악 전진량을 조절해 최적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코어덴트는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형 제품과 동일한 효과를 구현한다. 금속이 없어 이물감이 적고 세척·관리가 편해 위생적이다. 여기에 금속·비금속의 온도차에 따른 이물감·세균번식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두코 관계자는 “조절 가능한 상하악 결합형으로 효율적인 호흡을 돕는 에어홀을 포함한다. 단계적으로 적응기를 거쳐 최적의 전진량을 찾아가며 사용자 적응을 돕는다”라면서 “측벽 구조물에 의해 패드·치아 유지력을 강화시키고 힘이 어금니에 실리도록 설계돼 사용 시 부담감을 낮췄다”고 전했다.
두코는 11일 23시 50분 홈쇼핑을 통해 코어덴트 제품(1+1)과 제품보관케이스, 사용설명서, 박스, 론칭 기념 UV살균기를 24만9000원에 무이자 서비스로 판매한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