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도우, 유해물질 안전성 검사 인증 완료한 슬라임 출시

Photo Image

플레이도우(Play-Doh)가 국가 공인 기관 안전 인증을 완료한 슬라임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슬라임은 최근 몇 년 사이 유, 초등 아이들의 감각 발달 놀이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시중에 판매되던 일부 제품에서 유해 성분이 검출되면서 슬라임에 대한 사용 안전 문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세계적인 완구 브랜드 해즈브로가 전개하는 플레이도우는 유해물질 불검출을 인증 받아 믿을 수 있는 슬라임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주목 받고 있다.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손가락 소근육과 두뇌계발, 표현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는 점토 장난감인 슬라임은 영유아 교육기관과 문화센터 등에서 수업 교구로 활용도가 높은 완구다.
 

Photo Image

해당 신제품 슬라임은 국내 출시에 앞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시험/인증 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을 통해 제품과 관련된 안전성을 모두 검증받았다. 엄격한 성분 검사를 통해 전체 제품에서 납, 카드뮴, 수은, 비소 등 12가지 유해원소는 물론, 가습기 살균제 성분, 착색제 등 모든 유해성분의 ‘불검출’ 판정을 받았다.
 
이와 관련 해즈브로코리아의 플레이도우 마케팅 담당자는 “슬라임은 부드러운 촉감과 다양한 컬러, 특유의 재질로 손가락 소근육과 두뇌계발에 도움을 주는 신개념 완구”라면서 “일부 슬라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고려해 철저한 안전성 검사를 신청, 진행해 안전성을 검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플레이도우의 슬라임 제품은 높은 품질과 재미, 교육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제품이며, 다양한 플레이세트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가 공인 기관 인증 안전성 검증 완료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인 신제품은 11월부터 전국 할인점, 완구전문점 및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현재 플레이도우는 슬라임 출시를 기념하여 신제품명의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 방법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