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원, 'Dapp User day' 디앱유저데이 개최

Photo Image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업 넥서스원은 서울시 창업지원 기관인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오는 11일 디앱유저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앱유저데이(Dapp User day)'는 최근 1~2년간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활발하게 투자유치를 이뤄낸 것과 대비해 실질적인 제품개발 및 비즈니스 발전 성과를 많이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현황에 착안, 현재 눈에 띄는 성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는 주요 프로젝트들을 초청해 그들의 발전 현황과 앱(Dapp) 등 시현하고 설명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트니스 관련 프로젝트인 300FIT, 인플루언서 커머스 관련 프로젝트 Spin Protocol, 명품 거래 플랫폼을 개발 중인 Temco, 크립토도저라는 게임을 개발해 유명세를 올리고 있는 Play Dapp, 보험 관련 프로젝트인 INSUREUM 등 총 5곳의 프로젝트들이 참가해 개발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넥서스원은 블록체인 기업에 초기투자를 진행하고 성장을 돕는 엑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회사로 2018년 상반기부터 현재까지 30여개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에 투자 및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넥서스원 김성구 대표는 “많은 유틸리티 토큰 발행사들이 토큰의 실질적인 사용처 및 효용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어 그 실망감이 최근 전체 암호화폐 시장규모 축소에 기인한 것 같다”며 “스타트업의 특성상 실패가능성이 높아 사업을 접은 기업들도 많지만 열심히 개발하고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기업도 많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자리는 그런 기업들의 성과를 공개하고 시현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앱유저데이는 11월 11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설명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