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부터 대부분의 학생들이 본격적인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시험을 치른다. 미리 학습대비를 해놓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 갑작스럽게 시험을 보다는 느낌으로 제 실력을 발휘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를 위해 1학년 때부터 확실하게 준비해놓는 것을 추천한다.
이처럼 중학교 수학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학원이나 과외 외에도 최근 다양한 교육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바로 스마트학습지나 스마트 중등인강이 대표적이다. 이는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되는 시험 대비는 물론 학생의 수준에 맞는 문제를 추가 비용부담 없이 다채롭게 접할 수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 중인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T중학 역시 중학교 수준별수학 과정으로 다채로운 중학수학공부를 할 수 있다. 본인의 수준에 맞춰 효율적인 수학공부가 가능하기 때문.
천재교육 밀크티 중학의 수준별 중학수학인강 콘텐츠는 총 4가지 단계로 나눠진다.
먼저 입문과정은 중학수학을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이나 수학공부를 중간에 포기했던 학생들에게 추천되며, 보통 중1수학을 시작하려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수학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으며, 밀크T만의 짤강 등의 교재 및 강좌를 이용하게 된다.
기본과정은 중학수학 개념이 부족한 학생들이나 수학기본 문제풀이가 약학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중학수학은 단 한번을 보더라도 기본개념을 정확하게 공부하고 유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에서는 해법수학이나 체크체크 같은 교재를 이용한다.
발전단계는 중등수학을 보다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나 어느 정도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쉽게 풀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되는 과정이다. 심화개념과 유형문제들까지 꼼꼼하게 공부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 심화과정의 경우 중학교 상위권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학생 혹은 수학 시험에서 만점을 노리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고난이도 문제를 풀어보면서 최고수준수학 접근법을 익힐 수 있다.
이처럼 중학교 인강 천재교육 밀크티중학은 체계적인 수학공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중학교 수학공부 방법이 고민이라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7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