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고생한 수험생, 특급호텔에서 즐겨라

Photo Image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조선델리 수능 합격 기원 간식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호텔업계도 시험 준비로 고생했을 수험생과 가족들을 겨냥한 프로모션 마련에 분주하다. 수험생을 위한 간식을 선보이거나, 호텔 음식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수험표 이벤트가 즐비하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14일 수능을 앞두고 조선델리에서 합격을 기원하는 '월넛 크럼블 찹쌀 브레드'와 '카라멜 갈레트 브루통'을 선보였다. '월넛 크럼블 찹쌀 브레드'는 찰싹 붙으라는 의미에서 찹쌀가루·꿀·천연당을 넣고 두뇌회전에 좋은 호두 등으로 구운 반죽에 소보로를 올려 구워낸 상품이다.

두 제품은 선물로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반죽의 마블링 형태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역사의 융합을 형상화한 조선델리 패키지에 제품을 넣었다. 작년에도 조선델리 수능 한정 제품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하며 수험생 선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포스트 수능 프로모션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식음 프로모션에 집중했다. 국내 특급호텔마다 수험표 지참 시 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 할인 혜택이 즐비하다.

Photo Image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여의도 그리츠 레스토랑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 여의도 카페&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와 글래드 마포의 그리츠M에서 이달 14일부터 30일까지 이번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룬 수험생 대상으로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 본인의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뷔페G 레스토랑에서도 수험생 본인 식사를 25%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는 수험생 합격 기원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선보인다. 수험생을 동반한 4인 이상 고객에게는 호텔 소믈리에가 준비한 하우스 와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호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인 '푸드익스체인지'에서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수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본인 포함 성인 3인 이상 방문 시, 본인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 (The Square)'에서는 오는 21일까지 한 주 동안 할인 혜택을 제공 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더 스퀘어를 이용할 경우 테이블 1개당 수험생 1인에 한해 이용 가격의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3인 이상 식사 시 1인 식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Photo Image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푸드익스체인지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는 각종 모임과 행사로 바쁜 연말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미식 요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명에서 최대 45명까지 다양한 인원을 수용 가능한 미팅 룸이 준비돼 있어 조용하고 편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 킹스(THE KING'S)에서는 내달 22일까지 성인 4인 이상 뷔페 이용 시 수험생 1인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의 파크카페에서도 수능 당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파크카페에 방문할 경우 최대 8인까지 20%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의 쏘도베 레스토랑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테이블당 최대 10명까지 한해 15%까지 할인을 제공한다.

지방에서도 다양한 수험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수능이 끝난 후 친구·가족들과 여행을 떠나는 수요를 붙잡기 위해서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 속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수능이 끝난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전용 '모두들 고생했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수험생 1인을 포함한 2인 조식 무료 혜택을 파격 가격에 제공하는 실속 상품이다.

Photo Image
힐튼 부산

힐튼 부산의 다모임에서도 이달 30일까지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수험생 포함 성인 4인 이상 다모임 뷔페 레스토랑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는 수험생 포함 3인 이상 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에 한해 50% 할인을, 제주의 청정 색재료로 담백한 한국식 중식을 선보이는 중식당 '청'에서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1년 동안 고생한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들이 함께 식사하면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서울과 제주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가까운 글래드 호텔 지점을 방문해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