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V2, 나라장터 조달등록… '공공 자산관리 시장에 출사표'

Photo Image

㈜심스소프트(대표 김선호)가 조달총판 ㈜오렌지테크를 통해 스마트 IT 자산관리솔루션 '아틀라스(AtlaaS) v2' 제품의 나라장터쇼핑몰 조달등록을 완료하고 공공 자산관리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아틀라스 v2는 IT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의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JAVA, HTML5기반의 편리하고 깔끔한 UI로 구성되어 있으며 WEB/ Mobile/Tablet 기기를 지원하고 자산관리의 다양한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자산종합정보관리, 자산이력관리, 자산구성관리, 자산계약관리, 감가상각관리 등의 핵심기능과 자산 도입부터 이동, 대여, 수리, 폐기까지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연속성 있는 관리기능을 갖추었으며 QR코드, 바코드를 통한 자산실사관리가 가능하고 자산타임라인관리, 가상서버관리, 소프트웨어 매트릭스관리 등 자체 개발한 기능을 내장했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자산관리 관리 콘텐츠와 사용자친화적 UI를 갖췄다.

특히 범정부EA시스템, 업무포털, 그룹웨어등과 연동을 통하여 자산담당자들의 중첩되는 업무를 줄이며 가격측면에서는 고가의 ITAM에 비해 1/10가격으로 IT자산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세스와 기능, 소통체계를 갖추고 있다.
 
아울러 아틀라스 v2는 소수의 자산관리자에게 운영을 의존하던 기존의 관리방식을 탈피해 자산운영자, 현업요청자, 자산유지관리업체로 각각 사용자계정을 분류하여 관리체계를 권한과 관리특성에 맞게 조직화하였으며 계정 간 업무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등록 및 수정, 요청, 이관, 결재 등의 주요업무 분야에서 문자와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판매정책으로는 영구라이센스 판매모델과 연/월정액제의 임대모델 그리고 인프라 운영환경까지 제공하는 클라우드모델이 있으며 심스소프트는 금번 아틀라스 v2의 조달등록을 통하여 공공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제품공급을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심스소프트 관계자는 “아틀라스 v2는 솔루션 없이 엑셀 등에 의존해 자산관리를 해오던 공공기관, 기업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며, “소수인원에 의존해 자산을 관리하는 곳, 자산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명확한 관리가 필요한 곳, 주기적인 자산조사가 필요한 곳, 자산관련 요청을 아웃소싱조직과 연계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솔루션이 될 것이라 전망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