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인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제타플랜인베스트는 스타트업의 중국 시장 투자유치 기회 마련 및 중국 현지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하여 10월 29일(화) 중국 북경 761공장 C-space 6층 로드쇼홀 에서 ‘성남 GCX 2기’ 해외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남GCX는 성남산업진흥원 주최, 제타플랜인베스트 주관으로 성남 소재 4차 산업 및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지원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치열한 경쟁과 심사를 통해 10개의 4차산업 및 융복합콘텐츠관련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 1:1 집중 멘토링과 코칭, 전문가교육, 창업성공가 및 투자자 초청 세미나 개최 및 네트워킹데이 등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해외 데모데이는 GCX 2기로 선발된 10개 스타트업 중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5개사가 참여하였으며 IR발표와 투자자와의 교류, 글로벌진출을 위한 1:1 비즈니스미팅을 통해 중국에서 현지 사업성을 검증받았다.
참가한 기업은 △네트워크디파인즈 △알루머 △이놈들연구소 △잼이지 △코어다 이며, 중국 투자기관 6개사의 심사결과 이놈들연구소, 코어다 2개사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상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해외데모데이를 통하여 스타트업은 현지 사업성 및 시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제타플랜인베스트는 현지 투자자 및 엑셀러레이터 등 관계자들과 향후 지속적인 연계협력을 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