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과 협업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이피엠 코인(apM Coin)이 오는 11월 14일로 예정된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기념하여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4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11월 16일 토요일 오전 5시까지 에이피엠 과 럭스및 플레이스 전 고객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에이피엠 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희망 고객은 행사 현장에서 해당 쇼핑몰 멤버스 어플리케이션 사전 가입 및 비트렉스 글로벌 회원 가입을 진행하고, 선착순 5,000여 명의 고객은 2만원 상당의 apM 상품권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은 즉석에서 만든 붕어빵도 제공받을 수 있다.
에이피엠 코인은 에이피엠 그룹의 의류 도매 시장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해 의류 도매 시장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기반 고객 보상 및 결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이다. 해당 쇼핑몰의 자체 부대 시설 포함 여러 비즈니스 영역에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디지털 거래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도입함으로써 효율적이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피엠 코인의 석광일 CEO는 “해당 코인의 첫 상장을 비트렉스 글로벌과 같은 대형 거래소에서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와 함께 유례없는 마케팅을 진행하여 진정한 블록체인 상용화의 길을 열어가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