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서치, 리걸오피스비, 변호사님닷컴 등 폭넓은 리걸테크 서비스 제공
리걸테크㈜(대표 정인호)가 변호사님닷컴, 리걸서치에 이어 국내 최초로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AOS VDR까지 출시하며 국내 리걸테크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AOS VDR은 기존 국내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동시에 비용도 합리적이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전용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와 다국어(한국어, 영어, 일어) 지원으로 국제적 크로스보더 M&A, 소송, 연구소 임상시험, 기밀 정보 협업 등에 강점이 있다.
리걸테크㈜는 2015년 설립 이후 원천 기술 개발을 모토로 리걸테크 산업 관련하여 폭넓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리걸테크는 Legal Technology의 줄임말로 법률(Legal)과 IT기술(IT Technology)의 융합으로 생겨난 새로운 산업분야로 법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관련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성장사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큰 변화를 보이는 법률 관련 산업의 동향에 맞춰 ‘리걸서치’ 서비스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지능형 법률검색서비스 리걸서치는 총 75만 건 이상의 종합법률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법조인은 물론 일반인도 법령, 판례, 행정심판례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리걸테크㈜는 지난해 리걸서치를 글로벌 시장에 수출했으며, 지능형 특허 검색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변호사가 직접 무료 법률상담과 법적 해결 가이드를 해주는 법률상담 플랫폼 ‘변호사님닷컴’을 서비스 중이며 청담동에 있는 변호사 전용 프리미엄 공유 오피스 ‘LegalOffice B’를 통해 여유로운 공간과 변호사 업무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리걸테크 분야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리걸테크㈜는 “IT기술의 융합으로 인한 4차 산업혁명의 급격한 발전은 법률 관련 업계에도 이미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으며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관련 산업의 발전과 법률 서비스의 대중화를 목표로 법률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기업으로 그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