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4일부터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

Photo Image

이마트 문화센터가 2019년 겨울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이달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전국 이마트 80개점 문화센터와 스타필드시티 아카데미 2개점의 겨울학기(12월 2일~2월 29일) 정규강좌 및 특강 프로그램 접수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접수는 온라인 또는 매장 방문(각 점포 문화센터 평일 10시~17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풍부한 문화경험으로 공연이나 전시,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외부 인기 공연이나 전시 주제와 연장선상에 있는 프로그램을 비중 있게 기획했다”고 말했다.

성인 강좌로는 19~20세기 미술·건축을 입체적으로 조명하는 인기 전시인 '드가 투 가우디'의 사전 특강 성격으로 '미술전시회와 떠나는 미술사 여행' 강좌를 마련했다. 인기 오페라 라보엠을 쉬운 해설로 즐길 수 있는 '한 겨울밤의 오페라 〃 라보엠 이야기' 강좌 등도 주요 강좌다.

유아동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뮤지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와 연계한 습관교정 동화 이야기인 '무찌르자 충치균'을 강좌 등이 꼽힌다.

뿐만 아니라 '놀이체험'에 익숙한 최근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서로 각기 다른 주제의 체험방을 짧은 시간 동안 이용하는 유아 대상 '방방체험'을 기획한 것도 최근의 트렌드다. 유아들이 각 30분씩 미술퍼포먼스·음악놀이·블록쌓기 등 여러 개의 테마 방을 돌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밖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 관심이 높은 어린이들을 위해 실제 유튜버들과 체험할 수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강좌도 개설해 '말랑말랑 바니TV 슬라임 놀이터', '유튜버 창수놀이쌤과 키즈체험 놀이쇼' 등을 새롭게 기획했다.

이마트 박민수 문화센터팀장은 "문화체험 수요가 많아지면서 문화센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성인들을 위한 캘리그래피, 명화 등 미술·인문학 강좌를 비롯해 생활 속에서 문화를 입체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강좌들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