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 없이 6시간 이상 연속 재생 가능한 블루투스 겸용 공기청정기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인 창업 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지원 받은 공기청정기 전문 제조사 ㈜에어텍이 유모차 전용 공기청정기 ‘에어비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형가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탑재된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비트는 초미세먼지 여과에 최적화된 e-나노필름필터를 적용했다.
e-나노필름필터는 영구정전기력을 활용하는 원리로 흡입된 공기에 포함된 오염물질과 초미세먼지를 흡착 및 여과해 상쾌한 공기를 제공하고, 하나의 필터로 미세오염물질 포집과 냄새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필터는 시중에 유통되는 부직포 필터와 달리 오염된 공기와 수분이 유입돼도 2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고, 필터 오염 시 세척 후 반복 재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으로도 효율적이다.
특히 디즈니 마블어벤저스 캐릭터를 접목한 디자인이며, 미세먼지는 성인보다 영유아에게 더 유해한 만큼, 가족 야외 나들이가 잦아지는 가을을 맞아 많은 부모들이 유모차용 공기청정기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 번 충전 후 무선 사용으로 6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거치대를 활용해 다양한 장소에 설치 가능한 에어비트는, 유모차 주행 중에도 두 손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능 구동 중에도 고음질의 음향 기능을 제공해 야외 활동 중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고정밀 공기질측정센서가 내장돼 각종 유해 물질을 오염도에 따라 4단계 색상으로 표시해 직관적으로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