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제2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 열어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은 26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제2기 시청자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30일 밝혔다.

Photo Image
왼쪽부터 최성복 NS홈쇼핑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장, 이원주 NS홈쇼핑 대외협력실장, 강일준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 정미정 언론인권센터 정책위원, 이정수 소비자재단 사무총장, 이병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고문, 조윤미 흡연제로네트워크 공동대표, 박소연 변호사, 신경만 성남상공회의소 부장, 박상호 공공미디어연구소 박사, 이회덕 변호사

제2기 시청자위원회는 시청자 권익을 보호하고 방송의 질적 향상과 방송문화발전을 도모한다. 소비자보호단체, 언론관련 시민 학술 단체 등 관계법령이 정한 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를 NS홈쇼핑 시청자위원선정위원회 의결로 결정했다.

위원회는 출범식 후 첫 회의를 열고 이병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고문과 조윤미 흡연제로네트워크 공동대표를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앞으로 매월 정기 회의에서 △방송편성 △방송사업자 자체심의규정 및 방송프로그램 내용 △시청자평가원 선임 △기타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업무 등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회사에 시정요구를 전달한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는 “시청자위원회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선으로 시청자 입장을 전해주길 기대한다”면서 “이를 적극 수용하고 반영해 고객 신뢰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