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S/ AV 솔루션을 위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선두 개발·공급 업체인 Cognata, Ltd.와 시스템 컨설팅·구현부터 유지 보수에 이르는 솔루션 제공 업체인 ㈜케이이노텍은 Cognata의 최첨단 기술을 한국 자동차 제조업계에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지난 5일 발표했다.
Cognata의 창립자이자 CEO인 대니 아트 몬(Danny Atsmon)은 “한국 시장에서 우리의 솔루션에 대한 강한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케이이노텍과의 제휴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다. 한국 자동차 산업 내 ADAS/ AV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선두 공급 업체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것”라고 전했다.
케이이노텍의 CEO인 이근영 (Stephen Lee)대표는 “케이이노텍은 고객들에게 가장 혁신적이고 핵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Cognata의 제품을 사용하면 AV 및 ADAS 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든 단계의 설계, 테스트 및 검증을 포함하여 자동차 업계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시장 출시 기간이 단축되고 더 안정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Cognata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및 AV (Autonomous Vehicle) 시장을 위한 대규모 자동차 시뮬레이션의 세계적인 선도 개발/공급 업체이며, 케이이노텍은 국내자동차산업에 특화된 3D Experi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PLM전문 기업이다. 해당 업체의 end-to-end platform은 해외 주요 자동차 기술 회사와 협력하여 교육에서 테스트, 배포에 이르는 entire automated driving product lifecycle에 대한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케이이노텍과의 파트너십은 중국, 일본 및 한국에 파트너십이 있는 Cognata 아시아 지역의 빠른 확장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자동차 업계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