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클라우드24, 'Photon 기반 FPS게임제작' 세미나 진행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클라우드 브랜드 엔클라우드24(웰데이타시스템, 대표 맹상영)가 'Photon'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 개발역량 강화를 지원, 유망분야인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의 활성화를 이끈다.

최근 엔클라우드24 측은 PhotonNetWork 운영국, 게임 개발자 양성기관 아텐츠게임아카데미와 공동으로 'Photon 기반 FPS게임제작'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Photo Image
사진=엔클라우드24 제공

이날 행사는 현업 개발자, 교사 및 게임 개발에 관심있는 학생 등 다양한 연령과 직종의 참가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Unity 에반젤리스트 출신의 이영호 ARAXR 대표 주재로 FPS게임 제작 및 포톤서버 연결 등의 실무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Photon 기반 FPS게임제작' 세미나는 타이틀 그대로 'Photon'을 활용한 게임 및 콘텐츠 개발역량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Photo Image
사진=엔클라우드24 제공

특히 안드로이드·iOS·리눅스·HTML 등과 달리 프레임워크나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독립네트워킹·멀티 플레이어 특성과 무료 테스트라이센스 등의 이점을 바탕으로 해외는 물론 카카오게임즈·KTH 등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Photon을 활용, 보다 폭넓은 콘텐츠 개발을 독려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Photo Image
사진=엔클라우드24 제공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PhotonNetwork는 별도의 기반 없이 다양한 방면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 덕분에 최근 게임 및 콘텐츠분야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라며 "엔클라우드24는 PhotonNetwork의 국내 총판으로서, 5G 상용화를 발판으로 발전을 거듭할 콘텐츠 산업분야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클라우드24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업체 웰데이타시스템의 클라우드 브랜드로,  KT·AWS·NBP·Photon 등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들과의 원만한 파트너십과 함께 다양한 기업들에게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