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서 Tea&Coffee 듀얼자동머신 사이카페, 케이터링 돌입

Photo Image

성남시에서 주최하는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국내ㆍ외 헬스케어산업에서 일하는 시민들과 종사자들에게 성남시에서 보유한 의료서비스 및 의료기기산업, 의료관광산업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오는 9월 20일 금요일부터 9월 22일 일요일까지 성남시청사 내외에서 개최된다.
 
3일간 진행되는 행사에 약 2만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성남의료기관이 모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19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는 행사 기간 중 뷰티 기업을 위한 전시와 홍보, 현장 판매를 새롭게 진행되어 글로벌 미디어, 바이어 매칭 상담 및 국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2019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서는 Tea&Coffee 듀얼자동머신 사이카페에서 케이터링을 준비하여 행사의 퀄리티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각종 행사와 컨퍼런스 등에서 케이터링을 진행한 이력이 있는 해당 브랜드는 케이터링임에도 카페에서 마시는 것과 같은 음료의 퀄리티와 다과까지 준비되는 기업이다.
 
사이카페 커피와 차의 원재료는 해당 브랜드에서 직접 제조하여 음료의 품질을 올렸다. 또한 사이카페 자체 머신에서는 차와 커피가 동시에 추출이 가능하고 터치 한 번만으로 음료가 추출된다. 해당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는 최상의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였기 때문에 크레마가 나타나며, 커피 찌꺼기의 모습은 늘 일정함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브랜드 차는 고농축 분말을 사용하여 차가운 물에도 쉽게 녹아 빠른 시간 안에 ICE차가 추출이 가능하다. 이번 2019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서는 행사를 기념하며 1,000원에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Photo Image

컨벤션에서는 사이카페가 직접 개발한 제빙기를 이용하여 시원한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브랜드 제빙기 얼음은 오랜 시간 냉기가 유지되는 칩 아이스를 활용했다.
 
사이카페는 음료를 제조할 인력과 더불어 금액 결제를 위한 인력도 필요하지 않다. 머신과 제빙기에 부착할 수 있는 카드 결제기로 무인카페를 실현하여 인건비를 절약했다. 실제로 소규모 카페나 교육기관에서 해당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여 무인카페를 실현하고 있다.
 
관계자는 “2019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의 케이터링을 통해 행사의 품격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음료를 공급하여 사이카페의 퀄리티를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유연 기자 (ly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