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가 한창인 중학교 1학년. 대부분의 학생들이 체험활동과 진로탐색 과정을 경험하고 공부하고 있다. 하지만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학기 마무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내신성적 관리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중학교 2학년이 되는 순간 지필고사와 수행평가를 치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중학교 1학년 영어는 기초부터 탄탄하게 준비해야 다음 학년에서도 어려움 없이 공부를 할 수 있다. 이 때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을 잘 알지 못해 맞지 않는 중학영어공부를 하다가 흥미를 잃기 쉽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학습 ‘밀크티 중학’이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 ‘영역별 영어과정’을 선보인다.
밀크T중학의 중등영어과정은 문법부터 독해, 듣기와 쓰기, 어휘, 영어회화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나눠져 있다. 중등인강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취약한 영역을 알고 또 그에 맞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 학습 전 영어실력 인증테스트를 응시하면 된다.
밀크티중학 관계자는 "모든 중학영어과정은 학습생이 공부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영어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중학교 1학년 영어공부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다 보면 학년이 올라갔을 때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스러운 영어내신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처럼 중학교 영어공부에 최적화된 스마트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중학을 통해 우수한 중등내신성적 관리를 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유연 기자 (ly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