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지브릭 이용한 게임 플랫폼 서비스 ‘dadadac’출시

Photo Image

초고속 합의 알고리즘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Gbrick(지브릭)을 운영중인 스마트코어(대표이사 한근석)에서 Gbrick(지브릭) 플랫폼을 이용한 포인트 플랫폼서비스 ‘dadadac(다다닥)’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출시하였다고 18일 밝혔다.
 
dadadac은 게임을 하며 포인트를 모으고, 포인트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벤트, 광고 또는 게임에 참여해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으며, 현재 텍스트게임을 즐길 수 있다.
 
텍스트게임은 ‘세상의 모든 말로 게임으로 만들 수 있다’를 모토로, 환율 예측부터 내일의 날씨 등 일상생활에서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게임으로 만들고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재미를 얻을 수 있도록 추후 동영상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용자는 단순히 게임 참여만 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게임 생성자(프로바이더)가 될 수 있다. 게임 프로바이더는 게임 컨텐츠를 생성하는 재미는 물론, 게임에 참여하는 인원 수에 따른 컨텐츠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
 

Photo Image

dadadac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신뢰성이 보장된 게임이다. 게임 문제, 참여, 결과, 정산 등 게임의 전체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적용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성 있는 게임을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블록체인 지갑에 사용자의 포인트가 보관되어 안전하고 보안성 있게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사용자들의 혼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 가격안정형 암호화폐)을 포인트에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한근석 스마트코어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 dadadac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조만간 지브릭 코인(gbx)을 사용할 수 있는 지브릭 생태계가 더욱 더 확장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dadadac은 중국과 말레이시아 오픈을 거쳐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으로,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애플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