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금융 ‘펀드어헤드’, 알리바바닷컴 한국 파트너사와 선정산투자 독점계약

Photo Image
왼쪽부터 펀드어헤드 정두식 대표, 해신홀딩스 박지환 대표, 캐쉬프리 우제성 대표

동산 전문 P2P 금융사 ‘펀드어헤드(대표 정두식)’ 는 최근 중국 최대 상거래 사이트 ‘알리바바닷컴’ 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해신홀딩스와 판매대금 선정산 서비스 상품출시를 위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B2B시장을 선도하는 대형 플랫폼 서비스와 국내 P2P서비스가 독점계약을 통해 함께 하는 것은 해당 금융사가 처음이다.

펀드어헤드와 ‘해신홀딩스’ 가 맺은 ‘선정산 서비스’ 계약은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한 판매기업(셀러)들이 물품 운송기간 중 자금이 급히 필요한 경우 계약을 증명하는 서류들을 기반으로 펀드어헤드에 선(先)정산을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해당 금융사는 알리바바닷컴과 연계된 전산망을 이용하는 해신홀딩스와 함께 상호 빅데이터 관리 및 홍보, 고객 유치 등 상호 윈윈(Win-Win)하는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의 국내 운영사인 해신홀딩스 박지환 대표는 “펀드어헤드와 선정산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판매자들의 자금 흐름이 원활하게 되고, 더 많은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동산과 홈쇼핑 전문 P2P로서 유통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지금까지 단 1원의 연체도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해당 금융사를 신뢰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고 배경을 설명했다.

정두식 대표는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닷컴 서비스와 선정산 서비스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며 “원거리 국가와의 교역에 있어 물품인도 후의 정산을 기다리는 기간이 ‘자금 보릿고개’ 가 되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중소기업체들을 많이 봐왔는데, 알리바바닷컴의 시스템 및 서비스 신뢰도를 바탕으로 판매사들에게는 신속한 자금 흐름을, 투자자들에게는 리스크가 낮고 수익률이 높은 투자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고 의미를 전했다.

한 관계자 역시 이번 양측의 계약에 대해 “글로벌 무역의 선도적인 업체로서 그 규모와 우수성을 자랑하는 알리바바닷컴의 공식적인 글로벌서비스파트너사인 해신홀딩스와 안정되고 우수한 자금운용능력으로 널리 알려진 펀드어헤드가 하나되어 국내 P2P 금융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면서 “최근 급물살을 타고 있는 국내P2P 금융합법화와 맞물려 고수익을 원하는 개인 투자자나 기업들에게 좋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 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글로벌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은 해신홀딩스를 통해 현재 국내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더욱더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태다. 해신홀딩스에서는 현재 웹사이트 및 유통망 구축, 각종 벤더 계약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위한 사전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고 오는 10월에 다양하고 우수하며 획기적인 비즈니스 모델들을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P2P금융 펀드어헤드 측은 “알리바바닷컴의 해신홀딩스와 함께 편리하고 유용한 ‘선정산 투자상품’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예정” 이라며 “더욱 믿을 수 있고 안정적인 수익을 드릴 수 있는 금융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