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비즈니스, 로봇, SW 인적자원개발협의체 공동주관 일자리 박람회 개최

Photo Image
일자리박람회에서 축사하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이주현본부장

산업통상자원부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SC)는 지난 9월 6일에 양재동 엘타워에서 IT비즈니스, 로봇, SW 3개 SC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 하였다. 이번행사는 20여개 중소기업이 부스를 설치하고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감 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최한 일자리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3개 SC와 공학교육혁신센터,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청년재단이 함께 개최한 행사로써 IT관련 산업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대학 졸업예정자에게 다양한 취업기회와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구성되었다.
 
이번행사는 2개의 큰 트랙으로 나뉘어 트랙1은 국내 주요 IT기업의 인사 담당자가 회사소개와 하반기 채용계획, 입사를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을 설명했으며 트랙2는 아크릴, 코난테크놀러지 등 중견IT기업이 직접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들에게 기업소개 및 즉석면접을 보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Photo Image
일자리박람회에서 개회사하는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김순중상근부회장

IT Biz SC 김순중상근부회장은 인사말에서 “SC는 앞으로 공학교육혁신센터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이주현 본부장이 참석하여 이번 행사의 취지와 청년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축사를 하였다.

한편, SC(Sector Council)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산업발전법에 근거해 2004년부터 지정되었으며 SC별 해당산업내 인력양성, 수급실태, 재직자교육 정책제안, 대학연계 등의 민간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써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을 전담기관으로 인력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