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교육과정으로 중학교 1학년 수학의 교과과정이 조금은 변형된다. 중학교 함수의 개념을 배우는 학년은 올렸으며, 공학적 도구를 이용한 자료의 정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앞으로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에 중등수학공부를 하는 학생들이라면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특히 중학교 수학과정부터는 초등학교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예습과 복습을 통한 과목공부가 중요해진다. 중등수학학원의 경우 학교 교과서 진도에 맞춘 내용들을 주로 다루고 있어 학생의 수준이 그와 맞지 않다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이러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중학수학공부 걱정을 떨쳐내기 위한 스마트학습이 인기를 얻고 있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 역시 효율적인 중등수학 공부 커리큘럼으로 학습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중.
밀크T중학은 학습능력을 최대치로 끌어내기 위해 먼저 학습생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그에 맞는 맞춤 수학 솔루션을 제공한다. 입문부터 기본, 유형, 심화까지 학생 개개인에 맞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이는 밀크티 담임선생님의 관리 아래 공부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과 태블릿PC를 이용해 강의를 제공하지만 담임선생님의 지속적인 연락과 관리가 이뤄진다는 점이 기존의 인강과는 차별화된 해당 스마트학습만의 장점이다. 강의 역시 학습생의 수준과 교과출판사, 문제집에 따라 다양하게 이뤄져 있다.
천재교과서 이동열 중등수학팀장은 “학습생의 중등수학 학습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밀크T중학 수준별수학 학습과 더불어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공부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중학교 수학공부에 강한 천재교육 밀크티중학은 현재 7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