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FT아일랜드가 중점 감상포인트 공개와 함께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9일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서 발표될 FT아일랜드 신보 'ZAPPING'의 감상포인트를 공개했다.
내용에 따르면 FT아일랜드 새 앨범 'ZAPPING'은 특유의 이별감성을 녹여낸 타이틀곡 '관둬(Quit)의 음악, 프랑스 파리 배경으로 마련된 뮤비, 12년 활동을 되돌아보는 명곡재해석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우선 타이틀곡 '관둬(Quit)'는 벤의 ‘헤어져줘서 고마워’ ‘180도’ 등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팀 VIP가 함께한 곡으로, 사랑앓이·지독하게 등 풍성한 록사운드 속 짙은 이별정서를 그려온 이들의 새로운 이별테마곡으로서의 모습을 그려낼 것을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관둬(Quit)'의 뮤비는 프랑스 파리의 풍경이 주는 낭만적 감각과 함께, 극적인 이별감성을 띠는 곡과는 대비되는 멜로감성 장면으로 가을감성을 더욱 짙게 전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울러 12년 FT아일랜드의 명곡 가운데 '바래'와 '사랑사랑사랑'을 편곡한 ‘다시 바래 (Hope Again)’, ‘신기루 (사랑사랑사랑2) (No Regret)’ 등과 함께 신곡 ‘못 고치나 봐 (Day By Day)’, 팬들이 코러스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 ‘돈트 루즈 유어셀프(Don't Lose Yourself)’ 등의 수록은 이들의 감성매력을 집약적으로 보여줌과 더불어 향후 FT아일랜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기에 충분하다.
이렇듯 FT아일랜드는 새 앨범 ZAPPING를 통해 계절감에 맞는 감성을 불어넣으면서도 향후에도 꾸준한 행보를 이어갈 의지를 드러낼 예정이다.
FT아일랜드 새 앨범 ‘재핑’의 음원과 타이틀곡 ‘관둬 (Quit)’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