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리뷰] 위걸스(Wegirls), '팬들과 거니는 에머랄드 빛 바닷가' (RIDE 쇼케 종합)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소통걸그룹' 위걸스가 팬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무대로 상큼발랄한 컴백행보를 시작했다.

6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는 '위걸스X신한카드와 함께 떠나는 RIDE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Photo Image
6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는 '위걸스X신한카드와 함께 떠나는 RIDE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위걸스(Wegirls) 새 미니앨범 'Ride(라이드)' 발매기념 첫 무대이자 데뷔 1주년 맞이 팬미팅 형식을 띤 행사로, 타이틀곡 We like와 Ride, Heart Beat, Time To Go 등의 앨범 주요곡 무대와 함께 다양한 팬이벤트가 이어지는 등 성황리에 펼쳐졌다.

◇'팬들과 떠나는 유쾌발랄 음악여행' 위걸스 RIDE

위걸스 새 앨범 'RIDE'는 지난해 10월 'Girls Wings Fly' 이후 약 10개월만의 새 앨범으로, '위걸스와 함께하는 VR 여행'이라는 테마 속에서 다양한 시간흐름을 감각적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Photo Image
6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는 '위걸스X신한카드와 함께 떠나는 RIDE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멤버 한정아, 은아의 무대모습.

특히 멤버들의 작사·곡, 편곡 참여와 함께 만들어진 첫 미니앨범으로서, 더욱 다양한 매력과 함께 대중과 폭넓게 교감하겠다는 위걸스 멤버들의 마음이 담겨있다.

예하나는 "소통걸그룹을 표방하는 바, 앨범 콘셉트 자체를 저희와 함께하는 가상현실(VR)여행으로 삼고 더욱 많은 팬분들과 가까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코자 한다"라고 말했다.

◇'청량한 바다빛 위걸스를 만나다' 위걸스 'RIDE' 쇼케이스 무대

위걸스 'RIDE' 트랙은 더블타이틀곡 'Ride'와 Heart Beat를 필두로 인트로곡 We Like와 Time To Go·Ride(Campfire Ver.) 등의 수록곡으로 구성된다. 쇼케이스 무대로 본 위걸스 'Ride'는 전반적으로 '에머랄드빛 바다'의 신선한 매력을 보는 듯한 인상으로 다가왔다.

Photo Image
6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는 '위걸스X신한카드와 함께 떠나는 RIDE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먼저 편안하게 흐르는 멜로디라인을 배경으로 자연스러운 군무동작이 펼쳐지는 Ride, 두터워진 비트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통통 튀는 감각의 HeartBeat 등 더블타이틀곡 무대는 위걸스의 상큼발랄함을 다채롭게 느끼게 했다.

타이틀곡 Ride의 어쿠스틱 버전인 Ride(Campfire Ver.) 무대는 팝댄스 버전의 편안함이 따뜻하게 살아나는 듯한 모습이었으며, 수록곡 'Time To Go' 무대는 EDM코드를 중심으로 한 빠른 비트감각 속에 생기발랄 위걸스의 매력을 새롭게 드러내고 있었다.

Photo Image
6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는 '위걸스X신한카드와 함께 떠나는 RIDE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멤버 엘리, 예하나의 모습.

이유와 니나는 "타이틀곡 Ride는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소감을 담은 팝댄스곡으로, 지친 일상 속에서 저희 위걸스와 함께하는 여행처럼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이유)", "HeartBeat는 저희 위걸스만의 통통튀는 상큼발랄한 매력을 접할 수 있는 곡(니나)"라고 말했다.

◇위걸스 "실망시키지 않는 위걸스 되도록 최선 다하겠다"

전체적으로 'Ride' 발매기념 쇼케이스 및 팬미팅으로 만난 위걸스는 소녀 특유의 상큼발랄함과 함께 편안하고 친근함을 가진 소통매력을 갖춘 걸그룹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다.

Photo Image
6일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는 '위걸스X신한카드와 함께 떠나는 RIDE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왼쪽부터) 멤버 니나, 이유의 모습.

엘리와 예하나는 "데뷔 1주년을 맞아 가지게 된 첫 쇼케이스로 팬들과 직접 만나서 너무 뜻깊다(엘리)",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실망시키지 않는 위걸스 되겠다(예하나)"라고 말했다.

한정아와 이유는 "가족같은 분위기로 함께한 쇼케이스라 너무 좋았다. 더 열심히 하고 예쁜 모습 보여드리는 위걸스 되겠다(한정아)", "팬분들도 저희들도 모두 기다렸던 컴백이니만큼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이유)"라고 말했다.

Photo Image
사진=애프터문 엔터테인먼트 제공

니나와 은아는 "너무 오래 기다려준 팬분들께 고맙고 함께 꽃길 걸었으면 한다(니나)", "위걸스 첫 쇼케인데 많이 와주셔서 감사드린다. 계속 함께했으면 한다(은아)"라고 말했다.

한편 위걸스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Ride' 전곡을 공개한 가운데, 오는 7일 MBC '쇼!음악중심' 무대로 공식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