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그룹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BBQ 페이'를 도입해 업계 최초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리딩 기업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지난달 30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윤홍근 제너시스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제너시스BBQ그룹과 KB국민은행은 계좌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BBQ페이'를 11월 출시키로 했다. 'BBQ페이'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 앱'으로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앱의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과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결제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 및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해 2개월 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제너시스BBQ 만의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고객들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BBQ 페이 이용시 '딹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 되는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은“제너시스BBQ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디지털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영역에서 차세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국민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산업과 금융업이 결합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은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고, 패밀리(가맹점주)들은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