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인 코스알엑스(COSRX)와 뷰티 유튜버 시드니(Sydney)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기념으로 제작한 ‘시드니-풀 프로폴리스 기획 세트(SYDNEY-FULL PROPOLIS PACKAGE)’가 오픈 되자 마자 30일 네이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지난 8월 30일, 시드니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드니-풀 프로폴리스 기획 세트 런칭 소식이 전해지자 마자 코스알엑스에서 준비한 수량 전부가 오픈 5분만에 품절되는 사태가 빚어진 것이다.
해당 브랜드의 품절 행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8월 26일에 시드니가 유튜브를 통해 코스알엑스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토너를 만드는 과정을 티저 콘텐츠로 소개했고 그 과정에서 노출된 올리브영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 40ml‘ 한정 기획 세트가 오픈 하루 만에 전량 품절된 바 있다.
두 번째 품절 사태를 빚은 시드니-풀 프로폴리스 기획 세트는 코스알엑스와 유튜버 시드니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그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다는 의미를 담아 그녀의 구독자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영국에 사는 시드니가 보내온 선물이라는 컨셉으로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와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 그리고 시드니가 전하는 감사 인사말 카드와 그녀의 일상을 담은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세트의 구성 제품인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과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는 코스알엑스의 신규 라인인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하는 복합 처방, 풀핏(Full Fit)’ 프로폴리스 라인의 대표 제품이다.
풀핏 프로폴리스 라이트 앰플은 검은 벌 프로폴리스 추출물 83.25%와 자연 유래 보습성분이 건조로 지친 피부의 기초 체력을 키워주고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잠재우는 집중 케어 앰플이다. 소량만으로 가볍게 발리어 피부 속 보습은 채워주는 데일리 앰플이다.
풀핏 프로폴리스 시너지 토너는 검은 벌 프로폴리스 추출물 72.6%와 꿀 추출물 10%가 함유되어 건조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토너이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흡수 후에는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속 당김이 심하거나 평소 프로폴리스 성분의 무거운 사용감이 부담스러웠던 지복합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좋은 데일리 토너이라는 관계자 측 설명이다.
해당 브랜드는 “시드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작년부터 10개월에 걸쳐 시드니와 함께 제품 기획부터 개발, 네이밍 선정, 패키지까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프로폴리스 토너를 탄생시키게 되었는데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