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씨엔티 신서윤 대표와의 인터뷰
중국토탈마케팅 전문기업 신우씨엔티가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클라이언트들을 대상으로 토탈마케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전역에 브랜드 홍보부터 제품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비즈니스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우씨엔티는 중국 기반의 영화, 예능, 드라마 등을 제작하는 중국향 미디어콘텐츠 사업으로 시작했다. 실제로 10년간 76편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금마장 제작자상 수상 등의 실력을 인정받을 만큼 중국 내(內) 미디어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쌓아놓은 중국 내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중국 광고시장에 국내 클라이언트가 대응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을 내놓기 위해 지난 2018년에는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기 시작한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19년에는 토탈솔루션을 구축하여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한 특허기업들을 선별하여, 중국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실제로 신서윤 대표는 중국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의 마케팅과 유통을 지원하는 가교 역할을 하기위해 신우씨엔티를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서윤 대표는 “국내 기업이 중국의 강력한 규제를 뚫고 단독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중국에 정통한 기업과의 협력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현지화에 대한 이해가 낮은 가운데 기업들은 새로운 가치와 전략만을 내세워, 중국 비즈니스 창출을 시도하고자 하고 있다”며 “이에 ‘현지화가 없다면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 성공하더라도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을 지 여부를 확신할 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중국 소비자와 생산자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정부의 정책의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위험요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안은 무엇인지, 미디어의 영향력은 어떠한지 등 현지화를 위해 주목해야 할 점과 해야 할 점을 전해주고 싶었고, 이는 기업 설립의 출발점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업은 한국기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우씨엔티 중국마케팅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전역에 브랜드 및 상품 홍보/판매가 필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마케팅 솔루션으로, 크게 인플루언서 판매마케팅, PR및컨텐츠마케팅, TV방송프로그램광고마케팅, 한국신우기업점 제품 홍보 및 판매 등록 진행 등 한국기업 제품의 홍보·마케팅부터 유통과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함으로써 중국시장 진출과 안착을 위해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연결했다.
또한 충분한 자사 제품의 경쟁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정비 부담으로 실제적으로 현지 공략과 판매를 망설이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토탈솔루션 매출쉐어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해당 프로세스는 중소기업이 필요한 마케팅 초기자금을 확보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신우씨엔티에서 직접 기업의 제품특성을 파악하고 스토리텔링까지 구성하여 펀딩자금을 만들어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금적인 마케팅 비용은 줄이며 시장공략을 가속화 할 수 있고, 아직 국내에 시판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 국내시장의 우선검증과 중국진출을 위한 컨셉과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다.
신서윤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크고 대담한 비전을 지향할 것”이라며, “2019년 목표는 대외적으로는 중국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의 마케팅과 유통을 지원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 신우씨엔티를 알리고, 대내적으로는 우리와 함께하는 고객사들에게 책임지고 지원하여, 실질적인 성과와 가치창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