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tip? trip!]'트래블 패스'로 여행 경비·시간 절약

누구나 여행을 떠나기 전 설렘을 안고 여행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경비, 일정, 시간활용 등으로 소소한 고민에 빠지기 일쑤다.

인기 여행지 명소와 교통수단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 게다가 여행지에서 소요되는 시간까지 줄여줄 수 있어 안성맞춤이다. 트립닷컴이 주요 여행지에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패스(PASS)'를 소개한다.

Photo Image
중국 상하이

◇QR코드로 상하이 명소를 한눈에

중국 대표 여행지 상하이는 멋진 야경과 조망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트립닷컴의 올 추석연휴 기간(9월 11~16일) 한국인 항공·호텔 예약 현황 집계 결과에 따르면 상하이는 항공 부문 1위, 호텔 부문 2위를 각각 차지했다. 트립닷컴은 이 같은 인기에 발맞춰 상하이의 다양한 명소를 여행기간과 취향에 맞춰 골라 볼 수 있는 '상하이 패스'를 선보였다.

상하이 패스로 즐길 수 있는 주요 명소는 △황푸강을 따라 펼쳐지는 도시 전경을 볼 수 있는 '상하이 세계금융센터' △고층빌딩이 즐비한 야경을 강 위에서 즐길 수 있는 '황푸강 크루즈 투어'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 '8'로 이뤄진 '진마오 타워' 등이다.

이외에도 버스를 타고 상하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상하이 빅버스 24시간'과 '시티투어 버스'도 상품으로 구성됐다.

Photo Image
프랑스 파리

◇문전성시 유명 미술관도 한 번에

트래블 패스는 물가가 비싼 유럽 여행에서 효과 만점이다. 트립닷컴에서는 파리, 로마, 피렌체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뮤지엄 패스 2·4·6일권'을 주목하자. 바우처 한 장이면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퐁피두 센터 등 파리 50여개 미술관을 뮤지엄 패스 라인으로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365일 내내 관광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바티칸, 피렌체를 방문하는 여행자에게는 패스트패스가 제격이다.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을 관람할 수 있는 '바티칸 박물관&시스티나 패스트트랙', 보티첼리 '비너스의 탄생'을 볼 수 있는 '우피치 미술관 패스트트랙'을 구매하면 줄을 서지 않고 빠르게 입장 가능하다.

Photo Image
호주 시드니

◇시드니 자연과 도심을 한꺼번에

호주 시드니에서는 9월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 봄이 찾아온다. 도심과 자연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드니 대표 명소를 2~4개 묶어 여행객이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있는 '시드니 어트랙션 패스'를 놓치지 말자. 코알라, 왈라비, 웜뱃 등 희귀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시드니 야생 동물원', 오리너구리, 흰 동가리, 작은 펭귄, 나폴레옹 물고기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시드니 씨 라이프 아쿠아리움', 도시를 한 번에 바라볼 수 있어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시드니 타워' 등을 즐길 수 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