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대표 홍성현)이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IBA)에서 3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상작은 롯데호텔 디지털 매거진 'LHM(LOTTE HOTELS & RESORTS MAGAZINE'과 롯데지주 '롯데가치창조문화백서'다.
롯데지주 롯데가치창조문화백서는 출판 부문 △최우수 백서 및 조사보고서(Best White Paper or Research Report)와 △최우수 전자책(Best E-Book)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백서는 많은 양의 기업문화 변천사를 사실적인 기록과 스토리텔링, 그림과 도표,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요소를 사용해 표현했다. 크리에이티브한 아이콘 디자인을 사용해 대단히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LHM은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 웹 카피/콘텐츠(Best Web Writing/Content) 카테고리 금상을 수상했다. 폭넓은 문화 및 여행 콘텐츠를 검색과 해시태그 기능으로 라이브러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롯데호텔 하이엔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현대적인 웹 디자인을 통해 가독성과 가시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호텔 기업 중 최초로 웹사이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