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19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우수 크리에이터 4개팀이 지난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드콘(VidCon) 2019' 행사에 참가해 제작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비드콘(VidCon) 2019'은 전 세계 유튜버, 크리에이터, 미디어사, MCN이 총 출동하는 세계 최대 규모 크리에이터 축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번 비드콘 행사는 7만5000여명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잔나코리아' '안구정화TV' '코미꼬COMICO' '김치커리스마일' 등 4개팀 크리에이터들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미국 유명 코미디언인 P.K 등 해외 유력 인사들과 생생한 비드콘 축제 현장이 담긴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위한 경험을 쌓았다.
현장에서 제작된 영상은 참가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올해로 2년째 진행되고 있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해외진출지원 사업'를 통해 매년 우수한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배출되고 있다”며 “1인 크리에이터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