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고등 다품 시리즈’, 개념부터 내신까지 고등국어교과서 반영

Photo Image

어느새 짧았던 여름방학이 끝나고 2학기가 시작되었다. 본격적인 학교생활이 시작되면서 다가올 2학기 중간고사 대비를 향한 문제집 선정에 학생들의 고민이 깊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교과서와 병행하며 풀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있는 기초 이상 단계의 문제집을 선택한다. 하지만 이것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어느 정도 개념을 이해한 학생들의 이야기다.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지 못했음에도 난이도 높은 문제집을 고를 경우 오히려 해당 과목을 외면하게 되고 기피하게 될 확률이 높다. 또 정확한 개념을 숙지하지 못한 상태로 다음 단원으로 넘어갈 경우 점차 이해에 어려움이 생기거나 문제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진다.
 
이에 천재교육이 모든 문제 풀이의 기본인 교과서 개념을 확실히 다지면서 내신 대비가 가능한 문제집을 출시했다. 바로 ‘고등 다품 시리즈’다.
 
고등 다품 시리즈는 국어 / 수학 / 사회 /과학 / 영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교과서 다품’과 ‘내신 다품’으로 나눠진다.
 
‘교과서 다품’시리즈인 ‘고등 교과서 다품 국어’와 ‘고등 교과서 다품 수학 시리즈’는 고등 교과서 개념과 문제를 기반으로 교과서 수준의 난이도로 만들어진 기본서다. 교과서 변형 문제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고 기초를 다지며 내신 대비까지 가능하다. 개념 정립이 미흡하거나 문제 풀이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다음으로 내신 다품에 해당하는 고등 내신 다품 통합사회와 내신 다품 통합과학은 실제 2019년도 학교 기출을 반영해 나온 교재로 최신 문제를 싣고 있는 것이 차별 포인트이다.
 
내신 대비 문제집인 만큼 시험에 도움이 되는 장치들이 있는데 <내신 다품 과학>의 ‘개념 적용 포인트’와 ‘시험에 잘 나오는 보기’, ‘내신 다품 사회’의 ’교과서 팁’과 ‘교과서 유사 선지ZIP’ 코너로 개념 이해뿐 아니라 시험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역할을 해준다. 대표 기출 문제 및 주제들을 쌍둥이 문제로 풀어보는 기본 기출문제부터 교과서 테스트, 창의 융합 서술형 문제로 접하며 내신 대비가 가능한데 타 교재보다 서술형 비중이 높기 때문에 수행평가, 내신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영어의 가장 기본인 영단어 학습에 최적화 된 ‘VOCA 다품 고교 필수 영단어’와 ‘VOCA 다품 수능 기본 영단어’가 있다. 어휘와 기출문장을 같이 제시해 어휘를 써보면서 암기할 수 있기 때문에 암기 확률이 높고 암기에 유용한 팁도 제공된다. 또 헷갈리기 쉬운 어휘를 별도로 묶어 구성해 유의어/반의어/혼동어 등을 한 번에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다. 특히 ‘VOCA 다품 수능 기본 영단어’의 경우 수능 빈출 단어를 지문에 한하지 않고 예문까지 포함해 선별한 점이 특징이다.
 
고등 다품 시리즈는 전국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온라인 서점 구매 시 구매 권수에 따라 선물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