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청각전문기업 와이덱스보청기 한국지사(한국와이덱스)는 ‘NEVER STOP IMPROVING 끊임없이 진화하는 이보크보청기’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난청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과 최신 기술이 탑재된 이보크(EVOKE) 보청기를 알리고자 ‘이보크보청기 사운드 그뤠잇!’ 홍보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신형 듀얼코어(Dual core) 칩셋을 탑재하여 매우 뛰어난 성능을 갖춘 이보크는 사운드센스 기술(SoundSense Technology)을 통해 보청기 사용자가 청취력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호음을 조절하고 선택을 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하고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다. 또한, 주변 환경을 분석하여 주변청취환경에 맞게 소리를 조정해주는 플루이드사운드 기술(Fluid Sound Technology)로 보청기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주변환경 변화에 따라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
와이덱스가 최근 실시한 글로벌 임상데이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음환경에서 보청기 첫 사용자의 94%가 이보크보청기를 선호’하고 ‘이보크 사용자의 80%는 이보크 사운드센스 런(SoundSense Learn) 기능을 다른 이들에게 추천하겠다’라고 나타났다. 사운드센스 런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개별청취환경에서 A/B테스트를 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소리를 설정하는 기능이다.
한국와이덱스 황일환 대표는 “이보크는 머신러닝 기능을 탑재하여 매번 소리조절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이 어떤 상황에서든 사용자가 원하는 청취음을 반복하고 비교하여 쉽게 찾아갈 수 있다”며 “보청기가 사용자의 청취경험에 맞춰 끊임없이 소리를 최적화하여 실생활 어디에서나 만족스러운 청취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국와이덱스는 모든 난청의 정도와 유형에 적합한 보청기를 글로벌 청각전문기업 와이덱스 덴마크 본사로부터 100%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