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개발이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한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분양한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시공은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판테온스퀘어에서 판(Pan)은 모두를, 테온(Theon)은 신을 의미한다. 여기에 광장, 스퀘어(Square)를 더해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내부 공간은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특색있는 명칭을 부여했다.
같은 건물 내에는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가 들어서 입주 기업의 근로자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이 외에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이 준공될 예정이다. 인근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 입주민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지역 근린공원도 가깝다.
현재 키즈 테마파크 ‘뽀로로 파크’가 입정을 확정지었고 의류, 라이프 스타일,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들도 자리할 계획이다.
교통 인프라로는 수석IC가 사업지에 가까이 있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이 좋다. 이 외에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은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가깝다. 2022년에는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하게 된다. 이 외에 사업지 남쪽으로 수석대교 신설 계획이 검토 중에 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인근에 운영 중이며,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일대에서 운영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