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케어, 커뮤니티활동 보상으로 제품구매까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최근 론칭한 ‘애니멀고’ 앱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애니멀고’는 기존 반려동물 앱이 SNS기능에 편중됐던 것과 달리, 사용자들이 만든 정보공유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 그 가치에 보상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강아지와 고양이 사진 등 반려동물의 사진이나 정보를 자랑하고, 다른 이들의 공감과 댓글을 받으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애니멀고’의 인기는 이미 베타버전 출시부터 예견됐던 일이다. 베타버전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ios마켓에서 수만 명이 다운로드를 받고 실시간 급상승 순위에도 오를 정도로 반려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애니멀고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10만 장이 넘는 사진을 분석해 혈통분석, 배변분석, 나이분석, 음성분석 등 개별 반려동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자료를 제공한다. 아울러 SNS 형식으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영역에 내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거나 배변사진 등을 업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분석해 건강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사료나 간식,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것도 큰 강점이다. 추천 받은 상품은 애니멀고 마켓에서도 보유중인 포인트나 현금, 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애니멀고는 펫헬스케어,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한 산책친구 찾기, 펫 돌보미 서비스 등 펫 관련 서비스 원스톱으로 재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업무 제휴를 진행중이다. 또한 향후 반려동물 뷰티, 유치원, 호텔 사업도 론칭을 앞두고 있어서 해당 사업이 시너지효과를 내며 반려동물 토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사인 ㈜네오로켓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크게 달라지면서 펫코노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펫 관련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이뤄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