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문한 상품이 다음 날 새벽에 도착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만큼 고객은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기대한다. 웹사이트에서 수많은 콘텐츠를 접하거나 상품을 최종결제하기까지 막힘없는 프로세스를 원한다.
높아진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웹사이트 관리자는 고군분투하고 있다. 빠른 웹사이트 로딩 속도, 정확한 콘텐츠 노출, 막힘없는 결제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여러 요소를 관리하지만 웹사이트 장애,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
유호스트(대표 이윤석)는 이러한 웹사이트 관리 한계를 해결하는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몬캣'의 업그레이드 버전 '몬캣2.0'를 출시했다.
몬캣은 국내 가입자수 1위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 서비스로 롯데마트몰, 무신사 등 24시간 운영하는 대형 쇼핑몰에서도 이용하고 있다.
몬캣2.0은 웹브라우저 기반 측정 엔진 고도화를 통한 최종 사용자와 유사한 환경의 웹사이트 품질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고객 입장의 정확한 품질 측정과 콤포넌트·링크탐지·임계치 설정 등 다양한 기업 환경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으로 효율적 웹사이트 장애감시와 관리가 가능하다. 직관적 사용자인터페이스(UI) 대시보드 디자인으로 장애 발생 시 즉시 파악이 용이하다. 또 텔레그램 무료 알림 서비스를 추가 제공해 기존 앱, 문자메시지 알림과 함께 PC가 없는 환경에서도 24시간 웹사이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윤석 유호스트 대표는 “몬캣2.0은 웹사이트 운영 기업과 최종 고객 관점에서 요구를 분석해 개발했다”면서 “효율적이고 안정적 웹사이트 품질관리를 통해 웹사이트 운영 기업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웹 환경 구성으로 이용 고객 만족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