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ITZY가 신곡 'ICY(아이씨)' 뮤비 조회수의 가파른 상승세와 함께 글로벌 그룹으로의 성장에 한발짝 더 다가서고 있다.
31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공개된 ITZY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 뮤비가 지난 30일 밤8시53분쯤 3000만뷰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는 네이버 뮤직, 벅스 등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기록과 함께 공개 직후 해외 12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한 바에 따라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바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최근 빌보드가 'ITZY Heats Things Up in Fiery New 'Icy' Video: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ITZY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끈 '달라달라'에 이어 'ICY'를 선보였다. ICY는 리스너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라며 호평한 바에 따라 글로벌 주목도가 더욱 높아지면서 점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ITZY를 향한 이러한 시선들은 데뷔곡 '달라달라' 이후 또 한 번의 역대급 기록과 함께,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이 점차 성장하고 있음을 표하는 방증으로서 더욱 의미가 있다.
한편 ITZY는 지난 2월 데뷔 이후 데뷔곡 '달라달라'로 최단기간 음방 1위 등 숱한 기록을 남긴데 이어, 최근 신곡 ICY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