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작업이 본격 시작됐다.
브릴라이트는 오디션의 글로벌 퍼블리셔 중 한곳인 태국 아시아소프트와 협업해 오디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릴라이트에 따르면 현재 서비스 중인 오디션 클라이언트에 블록체인 기능을 구현한 '오디션 for 브릴라이트'(가제)를 개발한 상태다. 블록체인 메인넷과 오디션 라이브 서버 연동을 위한 배타테스트를 진행한다.
블록체인 버전의 오디션 클라이언트는 메인넷에서 생성된 블록을 기반으로 접속 시간 또는 미션 수행에 따른 토큰을 유저에게 보상하는 기능,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전용 월렛인 '브링'과 연동 기능 등을 담고 있다. 베타테스트는 이같은 기능을 검증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베타 이후 아시아소프트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오디션을 선보인다.
게임상에서 유저들이 획득한 토큰 보상은 브링에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유저들은 토큰을 게임 내 아이템 구매에 사용하거나 브링에서 암호화폐로 변환한 후 브릴라이트 생태계 내 타 게임의 토큰으로 재전환할 수도 있다. 오디션 게임 내 아이템 샵에는 블록체인 토큰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의상 등 전용 상품도 마련된다.
전지영 브릴라이트 사업 PM은 “아시아소프트와 오디션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서비스 연동을 논의해 왔다”며 “오디션 게임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본격 결합함으로써 유저들에 대한 보상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