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9일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초청 입학설명회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은 공중기동정찰사령부 직할 비행단으로 서울공군기지에 사령부를 두고 있으며, 수원공군기지와 더불어 수도권 유일의 비행단이다.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사이버대학에 관심있는 군 간부들이 참석하여 배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방부, 육·해·공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해병대1사단 등과도 학군협약 및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매 학기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 장교 등 군 복무중인 군인(군무원 포함)이 학군 제휴에 의해 정규 4년제 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제도로 직업군인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군과 대학에서 함께 지원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이번 군 간부 대상 입학설명회에서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와 올해 신설한 전기전자공학과 등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군 간부들에게 군위탁 교육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방 홍보 및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4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