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시재생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위한 주민 사회적기업가 실전 교육이 7월25일부터 2개월간 도봉구 창3동에 위치한 동북권 도시재생기업 창업성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전략적 사업모델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에스이임파워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다.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의 결합을 통해 도시재생 사회적기업 주민 기업가를 발굴·육성하여 생태계를 조성하고 마을공동체 및 마을경제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를 통하여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장기적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주민의 다양성과 특성을 고려하여 낮, 저녁, 주말 세 개의 같은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강사 및 날짜·시간에 관하여 주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교육의 신청 자격은 ▲사회적 미션 혹은 지역사회 공헌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도시재생지역 내 3인 이상의 주민 혹은 청년·청소년 모임 ▲이미 창업하여 기업을 운영하면서 사회적 미션 혹은 지역사회 공헌에 관심이 많은 도시재생지역 내 기업인(3인 이상의 팀, 다만, 2020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모집 마감일 기준 2년 미만의 개인·법인 사업자) ▲기타 도시재생 사업과 밀접한 관게를 가지고 사회적 미션 혹은 지역사회에 공헌을 위하여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 3인 이상의 모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혹은 유사조직의 추천을 받은 모임을 우대한다.
이번 실전 교육을 통해 발굴·선발된 도시재생 사회적기업 창업준비팀은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집중적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