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CRM 솔루션 전문 기업 유비원, 비플라이소프트로부터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CRM 솔루션 전문 기업인 유비원(대표 고영률)이 지난 11일 비플라이소프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유비원 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유비원은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미래창조과학부 글로벌 SaaS 지원 사업자, 오라클 및 삼성SDS 파트너사, 신한은행 우수협력사 등으로 활약해온 IT 기업이다. AI 기술과 자체 개발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CRM, BI 관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유비원 측은 이번 비플라이소프트의투자를 통해 기존 사업 영역의 고도화와 함께 미디어 빅데이터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 인정 받은 해당 기업의 AI 기술과 비플라이소프트가 보유한 미디어 빅데이터가 만나서 얻게 될 시너지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고영률 대표는 “이번 비플라이소프트에서 받은 투자는 유비원이 더욱 든든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더욱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원은 다양한 자체 개발 CRM, TA 솔루션과 AI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객의 VOC 빅데이터를 처리·분석·활용하는 토탈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