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랜드 에듀 주식회사(대표 Charlie Song)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에 참가해 ‘필랜드예술원’과 ‘헤이스쿨스’를 선보였다.
필랜드 에듀 주식회사는 ‘교육선진국’으로 불리는 세계 교육 강국 핀란드의 교육을 수입하고자 설립됐다. 핀란드는 OECD에서 실시한 국제 학업 성취도 비교 평가인 PISA테스트 최상위 국가일 뿐만이 아니라 학생 인성지수, 국민 행복도, 청렴도 등 국민들의 삶의 질 또한 우수하며 교육하는 사람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교육을 실천하는 나라이다. 아이와 부모, 그리고 교사와 국가가 함께 힘을 모아 실천하고 성과를 이룬 핀란드 교육은 알면 알수록 ‘우리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과 가능성에 희망을 담아 필랜드에듀㈜ 에서는 2018년부터 우리나라에 핀란드 교육을 공식적으로 도입했다.
필랜드예술원은 국내 최초 핀란드식 자연주의 예술교육원으로 핀란드의 4C 미래 역량 중심 교육으로 창의력(creativity),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협력(collaboration), 그리고 소통(communication)을 키우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오감놀이, 자연 소재를 이용한 창작, 미디어, 오가닉 쿠킹, 스토리 텔링 등의 규정되지 않은 창작 활동을 통해 아동의 4C를 키운다.
헤이스쿨스는 헬싱키대학교와 인정받은 교육자, 그리고 디자인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된 핀란드 국제유치원이다. 북유럽의 접근성과 개방성이라는 가치를 수용해 일류 유아교육을 세계로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뒀다. 세계적으로 검증된 핀란드의 교육 접근법과 고품질의 노르딕 전통 일상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헤이스쿨스는 커리큘럼, 교사 교육, 학습 환경 설계, 신중하게 선택한 학습 자료 및 운영 지원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놀이를 통한 최고의 교육을 선사한다.
헤이스쿨스 코리아의 성북, 김포, 강남 세 지점은 2019년에 오픈하여 현재 아이들과 학부모님께 행복하고 우수한 핀란드 유아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주한 핀란드 대사관 에에로 수오미넨과 핀란드 무역 김윤미 대표가 헤이스쿨스 코리아에 방문하여 한국 아이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교사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필랜드 에듀 주식회사의 대표 Charile Song은 “향후 한국의 많은 학부모들이 찾는 ‘스트레스 없이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는 유아교육의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하여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엑스 유교전은 학습, 교육프로그램부터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용품, 운영용품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교육 산업 종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자랑한다. 유교전은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발굴 △B2B 계약 △새로운 유통망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소비자 반응 조사 등 유아 교육 마케팅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