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회 유교전] 네오랩컨버전스, 유아교육전에서 '네오스마트펜', '팝펜' 소개

Photo Image

네오랩컨버전스은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에 참가해 자사의 네오스마트펜과 팝펜을 선보였다.

네오랩컨버전스는 국내 소리펜 시장 1위, 세계 스마트펜 시장 1위 기업으로 책에 가져다대면 읽어주는 팝펜과 종이에 쓰면 디지털로 저장되는 네오스마트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으로 소개한 네오스마트펜은 종이에 쓰면 전용 앱인 네오노트에 디지털본으로 자동 저장돼 아날로그의 편안함과 디지털의 편리함이 결합한 제품이다. 적외선이 교재에 출력된 패턴을 인식해 좌표를 스마트 디바이스에 설치된 전용 앱에 전송하는 개념이다.

Photo Image

아울러 자체 개발하고 제조하는 사운드펜 '팝펜'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 동영상까지 틀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네오랩컨버전스의 두 제품은 현재 교원, 좋은책신사고, 스마트스터디, 잉글리시에그, 한솔교육 등 국내 교육 업체에 납품되고 있다.

한편, 코엑스 유교전은 학습, 교육프로그램부터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용품, 운영용품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교육 산업 종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자랑한다. 유교전은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발굴 △B2B 계약 △새로운 유통망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소비자 반응 조사 등 유아 교육 마케팅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Photo Image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