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대표 양갑석)은 데이터 기반 식생활 코칭 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과 함께 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개인 유전정보와 1만2000끼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매칭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식단이나 드링크를 배송한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됐다.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즐긴다.
고객에게 두세 가지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 유전자 정보와 마켓온오프 식이, 건강, 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 건강식'을 지향한다. 마크로젠은 체질량지수,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원형탈모 등 14개 항목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고단백 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드링크를 추천·배송한다.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이다. 이달 중순부터는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인다. 내달 말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5만원 구매 할인 이벤트와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식단을 주제로, 총 2회 건강강좌를 연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마켓온오프 매장을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확보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스스로 건강 정보를 획득하고 간편하게 건강증진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