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생활 스포츠 분야에 적용한 디앱 스폰비(SponB)의 SPO토큰이 세계 탑 거래소중 하나인 디지파이넥스(DigiFinex)에 상장된다.
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빠르게 성장하는 생활 스포츠 시장에 주목하고 출현한 스폰비는 생활스포츠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특히 스폰비는 당구클럽 벤투스와의 계약을 통해 당구산업 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태권블록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무술을 현대인들에 맞게 혁신하는 일에 뛰어들며 약속한 로드맵을 하나씩 지켜나가고 있다.
이런 스폰비의 SPO토큰이 글로벌 대형 거래소인 디지파이넥스에 오는 7월 12일 상장된다.
디지파이넥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코인마켓캡 기준 5위권 안에 속하는 싱가포르 거래소이다. 해당 거래소는 600억 달러, 한화로 약 70조 이상의 거래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암호화폐 시장 내 다양한 호재들과 맞물려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SPO토큰은 스포츠 활동에 대해 유저에게 임무와 업적을 제공하고, 이를 달성했을 시 보상 형태로 유통되는 토큰으로,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누적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제공되는 토큰 보상이다. 이번 상장은 SPO토큰이 단순히 스포츠를 위한 보상의 개념을 넘어, 본격적으로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갖게 된 것을 의미한다.
디지파이넥스 상장이라는 거대 호재를 두고, 스폰비 측은 처음부터 스폰비의 가치를 일찍이 알고 믿어준 SPO토큰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상장 전 SPO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상장 뒤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호재들로 유저들에게 보답할 것이란 뜻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