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tvN '아스달연대기' OST 첫 주자 등장…신곡 '운명의 시' 6일 공개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연대기'의 웅장함을 이끌어내는 에일리표 OST가 정식 음원으로 등장한다.

5일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 측은 에일리가 참여한 드라마 첫 OST '운명의 시'가 오는 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Photo Image
사진=CJ ENM 제공

OST '운명의 시'는 드라마 7~10회 방영분 가운데 엔딩크레딧으로 선보였던 곡으로, 원시적 느낌의 타악기와 CNSO(체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만들어진 웅장한 음악스케일에 에일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가창력이 더해져 곡 자체의 묵직한 분위기는 물론 드라마의 긴장감도 한껏 배가해낸 바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에일리의 '아스달 연대기' OST 발매는 타곤(장동건 분)·사야(송중기 분) 대립과 함께 본격화되는 배우들의 열연과 최근 정규 2집 ‘버터플라이(butterFLY, 타이틀곡 룸 셰이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에일리의 시너지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tvN '아스달연대기'는 이야기 전환점을 중심으로 파트구분돼 방영중인 가운데, 오는 7일 12화를 마지막으로 파트2 마무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