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 유통사 블루포트와 인프라지스틱스 코리아 (Infragistics, 이하 인프라지스틱스)는 지난 6월 26일과 27일 강남역에 위치한 블루포트 세미나실에서 인프라지스틱스 최신 제품 소개와 개발자를 위한 무료 실습을 진행한 ‘제2회 인프라지스틱스 개발자 교육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인프라지스틱스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은 인기 제품, Infragistics Ultimate 번들 제품의 새로운 버전인 Infragistics Ultimate 2019 Vol 1 제품의 소개 및 새로운 기능에 대한 강연을 순차 통역으로 진행되었고 참석자들이 직접 실습을 하는 구성으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프라지스틱스 미국 본사 최고 경영진 ‘제이슨 베레스’ 부회장과 아시아 지역 이사 ‘켄 아즈마’, 그리고 일본 지사 최고 솔루션 컨설턴트 ‘야마구치 사토루’가 직접 내한 방문해서 참석자들과 맨투맨 교육을 진행했다. ‘야마구치 사토루’ 솔루션 컨설턴트는 인프라지스틱스 제품을 사용하여 WPF 응용 프로그램을 빠르게 만드는 실습과 .NET 및 Javascript 용 Ignite UI를 사용하여 어떤 타사 제품보다 더욱 간편하고 정확하게 작업 실행 능력을 갖춘 웹 UI를 만드는 실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세미나 시간 외에도 개별적으로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고객들과의 미팅 시간도 마련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Infragistics 미국 본사 최고 경영진 제이슨 베레스 부회장은 “인프라지스틱스는 한국 시장에 긍정적 바라보고 있어 금년 하반기에도 내한하여 더 나은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개발자의 제품 사용에 대한 불편함과 궁금증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네이버 카페도 개설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개발자는 “네이버 카페 개설과 무료 실습 세미나 그리고 고객 미팅 등 한국 개발자를 위해 신경 써주는 만큼 앞으로 더욱 많은 프로젝트에서 인프라지스틱스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