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1인 창업자 위한 '스마트모드' 출시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1인 창업자가 간편하게 e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Smart Mod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모드는 20여개 핵심 기능으로 꾸려졌다. 상품 관리부터 결제, 배송, 프로모션까지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쇼핑몰 콘텐츠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상세 페이지 제작 서비스 에디봇(Edibot),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 등 다양한 앱을 내려 받아 연동할 수 있다.

또한 적은 상품 수에 최적화된 스마트모드 전용 스킨, 쇼핑몰명이나 상품명이 포털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구매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구매 링크 등 기능을 추가했다.

전문 쇼핑몰이 적용한 프로모드(Pro Mode) 전환도 간편하다. 별도 버튼을 눌러 프로모드로 이동하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한층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스마트모드에 인플루언서 등 상품 수가 적은 판매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집적했다”면서 “창의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국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