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에듀테크 기업 주식회사 크레스(대표 최상아)는 오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에 참가해 어린이 교육 영상 맞춤 추천 앱 ‘EBS키리콘’을 선보인다.
키리콘은 서울 교육대학교 교수진들이 검증한 교육적 분석 알고리즘으로 다중 지능 검사를 통해 아이에게 맞는 교육 영상을 추천해주는 어플이다.
서울교대 연구진들이 개발한 콘텐츠 분석 툴을 사용해 학습자에게 맞는 교육 영상 콘텐츠를 개인별로 맞춤 추천해주며 검증된 교육 이론을 통해 아이의 학습 발달을 분석한 학습 발달 보고서를 제공해주는 것이 다른 영상 공유 서비스와 차별된 점이다.
키리콘은 방대한 양의 콘텐츠가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시대에 개인의 특성에 맞는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맞춤 추천하여 아이가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 최상아는 "직장과 육아에 지친 부모들에게 키리콘이 좋은 대안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엑스 유교전은 학습, 교육프로그램부터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용품, 운영용품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교육 산업 종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자랑한다. 유교전은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발굴 △B2B 계약 △새로운 유통망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소비자 반응 조사 등 유아 교육 마케팅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