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네이버 커뮤니티 '코인플래닛'이 암호화폐 시총 전체 19위 이더리움클래식과 파트너십 체결을 하였다
이더리움클래식은 탈중앙화된 암호화폐로 이더리움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는 분산된 응용애플리션DApps에 대해 자금을 제공할 벤처 캐피탈또는 헤지 펀드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8월 이더리움클래식 아틀란티스 하드포크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ETC Labs는 Classic Geth, SputnikVM Evolution, JIT Complier, EVM-FFI, EVM-LLVM, Open RPC, Jade signer 및 서비스 러너를 포함하여 ETC생태계를 위한 많은 기능과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을 진행하였다.
ETC Labs 팀은 ECC, IOHK 및 커뮤니티 회원들과 협력 중이며, 외부 블록체인 팀(Parity)과도 협업을 구성하여, 이번 하드 포크에 대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하지만 "ETC 생태계에서 거래소, 채굴풀 및 일반 유저들의 관심과 협력이 성공적인 하드포크를 위한 반드시 필요하다"고 ETCLabs 관계자는 언급했다.
코인플래닛은 하드포크를 진행하는 이더리움클래식과 파트너십을 통하여 한국 및 글로벌 마케팅을 협력할 계획이며, 2016년에 최초로 설립된 한국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 대형 커뮤니티로 글로벌거래소들 및 글로벌 미디어들과 파트너관계를 가지고 있다.
현재 테조스, 이오스, 보스, 지노시스, 스테이터스 등 많은 프로젝트의 마케팅 및 엑셀러레이터를 진행하며 성공에 기여하였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후오비코리아의 공식 마케팅 제휴 파트너로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