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한국(대표 사카이 아츠오)은 18일과 19일 이틀간 서울 강남 드리움에서 오토모티브 고객을 대상으로 RH85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술 세미나를 연다.
RH850 MCU 세미나는 2015년부터 연 2회 개최되는 정기 세미나로 전장용 르네사스 MCU에 관심을 가진 개발자라면 무료 참가 가능하다. MCU 개발경험이 적은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실습 중심 세미나라는 것이 타 세미나와 차별화된 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토모티브 MCU 중 하나인 RH850시리즈의 주요 기능과 최근 완성차 업계에서 요구하고 있는 CAN FD(Flexible Data rate)에 대한 르네사스만의 노하우를 체험할 수 있다.
그린힐스코리아, 한컴MDS와 협력해 실습 환경으로 RH850/F1K 스타터키트와 실제 개발 환경 그린힐스 컴파일러를 사용된다. 로터바흐 디버거 TRACE32의 RH850 개발 환경도 소개할 계획이다.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한국 오토모티브 기술본부는 정기 기술세미나 외에 오토모티브 ECU개발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방문 기술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정기 기술 세미나를 포함해 다양한 RH850 MCU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