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 그룹 에듀라인이 ‘강지영 세상 모든 강의지식영상’(이하 강지영) 사이트를 공개했다. 강지영 사이트는 영상강의플랫폼으로 강의영상을 갖고 있다면, 강의를 업로드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영상은 스스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 강의 주제도 어학, 게임, 음악, 미술, 주식, 부동산 등 제한이 없다. 생활 관련 팁과 Vlog도 업로드 가능하다.
강지영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 직업상담사, 매경테스트 등의 자격증 분야와 고등학생과 자퇴생을 위한 고등수학, 영어, 검정고시,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 공시생을 위한 공무원 강의를 먼저 공개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업체와의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배움공인중개사와 더원학원과의 제휴를 통해 사이트에 강의가 업로드 되고 있다. 그리고 강의가 강사를 위해 에듀라인이 직접 강의 촬영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 관계자는 “강지영은 강사와 강의를 수강하는 수강생 모두에게 필요한 서비스로 지금 회원 가입한 강사에게는 수수료 혜택을, 수강생에게는 원하는 단과 강의 1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현재 7월 1일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최종 점검 중이며, 현재 400개의 강좌를 보유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