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기업-온라인쇼핑몰 연계 프로모션 급증"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플랫폼에서 하이트진로, 지니뮤직 등 각 분야 기업과 온라인쇼핑몰을 연계한 프로모션이 급증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 이후 기업과 쇼핑몰 제휴 건수의 연평균 성장률(CAGR)은 약 27%다. 올해는 1200건을 넘어설 전망이다. 기업은 온라인쇼핑몰이 확보한 고객에게 홍보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모객 효과를 높인다.

대표 사례는 기업의 대형 상품 패키지(택배봉투)를 만들어 쇼핑몰 택배 봉투로 활용한 '택배 패키지 프로모션', 화장품 신제품 샘플을 키트로 제작해 쇼핑몰 고객들에 제공하는 '화장품 구독 프로모션', 브랜드 로고를 쇼핑몰 상품에 담아 제작하는 '콜라보 프로모션' 등이다.

예를 들어 하이트진로는 2030대 여성의류 쇼핑몰 '쏘머치'와 택배 패키지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1970년대 진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로고를 재해석한 택배 패키지 1만5000장을 제작해 배포했다.

Photo Image

디지털 음원 플랫폼 지니뮤직은 온라인쇼핑몰을 아티스트 홍보 채널로 활용한다. 에릭남, 키썸, 김선재 등 아티스트 신규 음원 발표 당시 여성쇼핑몰 '리지랄닷컴', 남성쇼핑몰 '훈스', '붐스타일'과 함께 사인CD 증정이벤트 등 공동 프로모션에 나섰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를 통해 연결된 기업과 쇼핑몰이 각사 콘텐츠와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면서 “앞으로 세계 각국 온라인 쇼핑 고객들에게 더욱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